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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되는 길

아마존 셀러, 계정별 차이 (일반플랜 vs 프로페셔널 플랜)

 

 

 

Photo by Daniel Frank on Unsplash

 

아마존 셀러를 하려면, 두 가지 플랜이 있습니다.

 

1. 일반플랜 

월 이용료가 없고, 아이템이 판매되는 건마다 수수료 0.99달러 지불

(제품 당 기본 수수료 및 FBA 수수료 등 별도)

 

2. 프로페셔널 플랜

 판매가 없거나 저조하더라도 월 이용료 39.99 달러 지불 

 

셀러로서 아마존 플랫폼을 이용할 때, 프로페셔널 플랜으로 계정을 운영하는 것이 장점이 많이 있습니다.

 ** 초기에, 매출이 없을 때 월 수수료가 부담된다면 일반플랜으로 시작하는 것도 가능~!

 

 

프로패셔널 플랜의 장점은 아마존 셀링을 위한 최적화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 바이박스 배치 자격이 주어짐

Add to Cart, Buy Now 버튼이 있는 박스가 바이박스 입니다.

 

국내 온라인 맛켓들은 동일한 상품을 ㅇ러 셀러가 상품 업로드하면 각 셀러가 업로드한 상품들이 모두 벼랙의 상품으로 

구매자들에게 노출됩니다.

 

하지만, 아마존은 여러 셀러들이 아마존 알고리즘에 의해 바이박스를 경쟁적으로 점유하고,

동일 상품 중 하나의 셀러 제품만 바이박스에 노출되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바이박스를 가질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에 프로페셔널 계정의 강점이 있습니다.

 

 

출처: https://www.bigcommerce.com/blog/win-amazon-buy-box/

 

 

* 광고 기능 - PPC (Pay Per Click)

아마존 셀링에서 가장 중요한 광고 마켓팅 툴인 PPC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상품 이미지 하단의 Sponsored라고 적혀 있는 것이 PPC 광고를 통해 노출되는 제품입니다.

 

 

클릭당 지불(Pay per Click)은 구글, 블로그 등에서 많이 쓰이며,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해서 광고주의 웹사이트로 이동한 경우 광고주가 대금을 지불하는 방식의 광고 모델이다

 

 

 

 

 

다른 장점들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각종 데이터, 리포트, 스프레드 시트를 활용하여 재고를 관리할 수 있음

 

프로모션, 선물 포장 서비스 같은 특별한 리스팅 기능도 사용 가능

 

 

 

 

 

이상, 책 '아마존 셀러 과외 수업'에서 발췌한 아마존 셀러 플랜별 특징이었습니다.

 

오늘도 부자 되는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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