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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라이프

좋은 관리자(Project Manager)란? : Skills what you need

 

 

"부모가 되는건 처음이라서"

"상사도 상사가 되는 것이 처음인 때가 있다."

 

좋은 관리자, 상사가 되는 것도 후천적인 학습이 도움이 될 때가 많습니다.

물론 글로 배우는 것보다 실전이 더 중요할 때가 많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하고 정리해보았습니다.

 

 

Photo by  Dylan Gillis  on  Unsplash

 

7가지 핵심 프로젝트 관리 Skill

1. 리더십

2. 동기부여

3. 소통 역량

4. 조직화 및 프로세스 관리

5. 우선순위 집중

6. 문제 해결 역량

7. 수용성

 

 

1. 리더십

 

 

ABBYY의 R & D 부국장 인 Tatiana Danielyan은 "좋은 리더가된다는 것은 관리자로서 작업과 프로세스를 감독하고 조정하는 것뿐만 아니라 비전을 설명하고 로드맵을 정의하고 동기를 부여하고 격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또한 프로젝트 관리자가 데이터 (또는 주어진 상황)를 신속하게 분석하고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있는 능력이 있어야합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하루가 끝나면 최종 결정을 내릴 사람이 바로 당신이고 프로젝트의 성공 여부에 대한 최종 책임자이기 때문입니다".

 

 

2. 동기부여

 

모바일 앱 개발자 인 Clearbridge Mobile의 제품 이사 인 Kofi Senaya는 “훌륭한 프로젝트 관리자는 힘든시기에도 팀을 역동적이고 행복하게 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는 일반적으로 마감일이 다가 오면 매우 어렵고 스트레스를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관리자로서 귀하의 임무는 모든 사람이 동기를 유지하도록하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이것은 작업의 효율성과 품질을 향상시킬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림] 좋은 매니저는 어떻게 직원들을 동기부여 시키는가?

자료: https://www.thebalancecareers.com/how-great-managers-motivate-their-employees-1918772

 

현실적으로, 직원들의 동기부여를 고민하다보면, 사실 이미 동기부여가 있는 직원을 채용하는 것이 맞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러한 팀원들과 함께 관리자는 업무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직원들의 니즈를 반영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상적으로는 직장 문화는 직원이 마이크로 매니지먼트가 아닌 성인처럼 대우 받고 신뢰받는 환경으로 구성됩니다. 직원들은 업무를 수행 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치, 비전, 사명 및 전략적 프레임 워크를 통해 더 높은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3. 소통 역량

 

B2B 마케팅 대행사 인 Sagefrog Marketing Group의 프로젝트 관리자 인 Mike Mills는 "프로젝트 관리자는 고객과 팀원과 같은 메세지, 방향성의 언어를 사용해야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다소 진부한 표현이지만이 표현은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하거나 깨뜨릴 수있는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를 설명합니다. 프로젝트 관리자는 유일한 번역자이며 정보, 업데이트 및 클라이언트에서 내부 팀으로의 다음 단계를 공유합니다.” Danielyan은 "커뮤니케이션 기술은 프로젝트 관리자의 기술 세트의 핵심 부분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좋은 의사 소통자인 프로젝트 관리자는 명확하게 그리고 방해받지 않는 정보 흐름을 장려함으로써 거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즉, 필요할 때 정확한 채널을 통해 올바른 정보를 올바른 사람에게 얻는 것이 상시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Photo by  Brooke Lark  on  Unsplash

 

4. 조직화 및 프로세스 관리

 

"프로젝트 관리자의 전형적인 이미지는 유능한 멀티 태스커이지만 멀티 태스킹만으로는 프로젝트 관리자가 자신의 역할에서 직면하는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시스템화 및 프로세스 관리가 핵심입니다.”라고 Mills는 말합니다. 이것은 작업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혼란을 피하기 위해 프로젝트를 분류하고, 나중에 참조하고 쉽게 액세스 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깔끔하게 문서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직 프로세스의 일부에는 프로젝트 수명 전반에 걸쳐 모든 단계를 구상하고 발생할 수있는 문제를 예측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PM으로서 당신의 임무는 프로세스가 원활하게 실행되고 공통 목표에 부합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라고 Danielyan은 말합니다. 따라서 “불확실한 조건에서 여러 복잡한 프로세스를 구성하는 능력은 필수적입니다. 그리고 우선 순위 지정, 계획 및 스케줄링 기술이 중요합니다. 원하는 결과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달성하거나 필요한 경우 문제를 처리하려면 항상 10 단계 앞서야합니다. "

 


5. 우선순위 집중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자 인 Wrike의 CEO 인 Andrew Filev는 “정보 과부하는 특히 현대 작업장에서 매우 실제적인 현상입니다. "우리의 마음이 처리 할 수있는 것의 양, 즉 인지 부하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10 년 동안 성공하려면 프로젝트 관리자가 이 폭주 하는 빅데이터를 관리하고 노이즈에서 유용한 부분을 추출 할 수 있어야합니다."

"성공하려면 시간 관리와 우선 순위를 정하는 데 마스터가되어야합니다."라고 그는 계속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집중을 유지하고 "불을 끄기 위해 실행되는 모든 바쁨과 알림에도 불구하고 전략적으로 행동해야합니다."

 

 

 

Photo by  Nick Fewings  on  Unsplash

 

 

** 80-20 규칙 이해
80-20 규칙을 단순한 원인과 결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결과 (출력)의 80 %는 원인 (입력)의 20 %에서 나옵니다. 이 규칙은 종종 회사 수익의 80 %가 고객의 20 %에 의해 발생한다는 것을 지적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볼 때 회사는 수익의 80 %를 담당하는 고객의 20 %에 집중하고 그들에게 특히 시장을 집중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을 유지하고 유사한 특성을 가진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6. 문제 해결 역량

 

프로젝트 관리 컨텍스트에서 많은 문제 해결은 위험을 식별하고 관리 할 수있는 능력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ISoftware Solution 회사의 부사장 인 Tim Platt는 “많은 프로젝트가 예상치 못한 일들로 인해 업무범위, 예산 또는 제공 일정을 놓치고 있습니다. “훌륭한 PM은 항상 위험과 위험을 완화하는 방법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그 또는 그녀는 팀의 어려운 질문을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결정, 타임 라인 및 종속성을 지속적으로 확인합니다. 잘 운영되는 프로젝트에서는 놀랄 일이 없어야합니다. 모든 항목에 대한 위험 로그 및 완화 계획이 있어야하며 PM은이를 보장 할 수있는 최상의 위치에 있습니다. "

“장애물을 다루는 것은 의심 할 여지없이 PM에게 필수적인 기술입니다.”라고 Danielyan은 동의합니다. "좋은 프로젝트 관리자는 위험을 조기에 식별하고, 문제의 원인을 찾고, 다양한 옵션을 평가하고, 가능한 최상의 솔루션을 정의하고 구현할 수 있습니다."

 

7. 수용성

 

Senaya는“빠르게 진행되는 환경, 특히 기술 산업에서 새로운 프로세스, 표준 또는 기술에 관계없이 변화가 빠르게 발생합니다. "계획은 중요하지만 변화에 적응하고 팀과 협력하여 문제를 극복하는 능력도 중요합니다." 신속하게 해결 방법을 제시하거나 과정을 변경하는 능력은 절대적으로 "빠르게 진행되는 환경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프로젝트 매니저, 리더에게 필요한 7가지 스킬을 살펴보았습니다.

 

 

 

 

전문가의 43%는 좋은 리더는 비전을 제시하는 유형이라고 답하였고, 반대로 좋지 않은 리더의 모습으로는 비전이 없고(30%), 통제하는 유형(30%), 부족한 멘토링 스킬 (11%) 등을 뽑았다. 

 

 

사실 실무에서는 예상치못한 난관, 갈등도 많이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중요한 상사의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댓글로 경험을 함께 공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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